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

부천시립도서관

설문조사

  • [꿈여울] 2021년 꿈여울도서관 시민 인식 조사

    • 시작일 2021-11-23
    • 종료일 2021-12-14

부천시립도서관을 이용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
도서관을 이용하시는 시민 여러분의 이용 현황을 분석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중입니다.

  • 1.도서관을 이용해 보신적이 있나요?
    • 1. 예 (문4. 로 이동)
    • 46명(100%)
    • 2. 아니오 (문2~3. 으로 이동)
  • 2.문1. 에 <2. 아니오> 응답자만 : 도서관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를 골라주세요(복수 응답 가능)
    • 1. 시간이 없어서
    • 6명(13%)
    • 2. 멀어서
    • 1명(2.2%)
    • 3. 어디있는지 몰라서
    • 4. 이용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함
    • 5. 책은 사서 읽음
    • 6. 직장, 학교도서관 등 이용
    • 7. 읽을만한 책이 없음
    • 8. 유익한 프로그램이 없음
    • 9. 개관시간이 짧음
    • 10. 기타(적어주세요)
  • 3.문1.에 <2. 아니오> 응답자만 : 앞으로 도서관을 이용할 계획이 있습니까? ☞ 응답 후 (문48~51) <인적사항 및 기타의견> 질문으로 이동해 주세요.
    • 1. 예
    • 11명(23.9%)
    • 2. 아니오 (아니라면 이유를 적어주세요)
  • 4.우리 도서관 외에 이용하는 도서관이 있다면 적어주세요.(복수 응답 가능) (00시립도서관, 00작은도서관, 그 외 00도서관)
  • 5.1달 평균 몇 번이나 이용하고 계십니까?
    • 1. 거의 매일
    • 2명(4.3%)
    • 2. 주1-2회
    • 15명(32.6%)
    • 3. 주3-4회
    • 13명(28.3%)
    • 4. 월 2회 미만
    • 16명(34.8%)
  • 6.귀하가 꿈여울도서관을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?
    • 1. 시설이 좋아서
    • 2. 집이랑 가까워서
    • 21명(45.7%)
    • 3. 교통이 좋아서
    • 2명(4.3%)
    • 4. 책을 빌리기 위해
    • 14명(30.4%)
    • 5. 개인학습을 위해
    • 2명(4.3%)
    • 6.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어서
    • 5명(10.9%)
    • 7. 여가시간을 보내기 위해
    • 2명(4.3%)
    • 8. 기타(적어주세요)
  • 7.꿈여울도서관 서비스 중 <부천시 상호대차 서비스(시립도서관 상호대차, 대학도서관 상호대차, 스마트도서관 운영)>
    • 1. 참여 경험 있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있다
    • 31명(67.4%)
    • 2. 참여 경험 있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없다
    • 12명(26.1%)
    • 3. 참여 경험 없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있다
    • 3명(6.5%)
    • 4. 참여 경험 없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없다
  • 8.꿈여울도서관 서비스 중 <도서관 주간, 가정의 달, 독서의 달, 문화의 달 기념 저자 특강 및 명사 초청 특강>
    • 1. 참여 경험 있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있다
    • 15명(32.6%)
    • 2. 참여 경험 있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없다
    • 7명(15.2%)
    • 3. 참여 경험 없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있다
    • 14명(30.4%)
    • 4. 참여 경험 없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없다
    • 10명(21.7%)
  • 9.꿈여울도서관 서비스 중 <희망도서 신청 서비스>
    • 1. 참여 경험 있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있다
    • 20명(43.5%)
    • 2. 참여 경험 있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없다
    • 7명(15.2%)
    • 3. 참여 경험 없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있다
    • 15명(32.6%)
    • 4. 참여 경험 없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없다
    • 4명(8.7%)
  • 10.꿈여울도서관 서비스 중 <비디오 및 VOD 시청>
    • 1. 참여 경험 있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있다
    • 4명(8.7%)
    • 2. 참여 경험 있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없다
    • 4명(8.7%)
    • 3. 참여 경험 없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있다
    • 23명(50%)
    • 4. 참여 경험 없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없다
    • 15명(32.6%)
  • 11.꿈여울도서관 서비스 중 <관외 상호대차 서비스(내 생애 첫도서관, 책이음, 두루두루, 책바다서비스)>
    • 1. 참여 경험 있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있다
    • 6명(13%)
    • 2. 참여 경험 있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없다
    • 3명(6.5%)
    • 3. 참여 경험 없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있다
    • 23명(50%)
    • 4. 참여 경험 없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없다
    • 14명(30.4%)
  • 12.꿈여울도서관 서비스 중 <독서문화프로그램(방학특강/아동 영어프로그램/성인 독서문화프로그램/동아리)>
    • 1. 참여 경험 있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있다
    • 19명(41.3%)
    • 2. 참여 경험 있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없다
    • 1명(2.2%)
    • 3. 참여 경험 없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있다
    • 17명(37%)
    • 4. 참여 경험 없다 / 서비스 확대 필요성 없다
    • 9명(19.6%)
  • 13.꿈여울도서관의 시설은 독서 및 학습을 하기에 편리하다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2명(4.3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2명(4.3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7명(37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9명(19.6%)
  • 14.꿈여울도서관의 직원은 업무 수행을 위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다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1명(2.2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5명(10.9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9명(19.6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7명(37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14명(30.4%)
  • 15.꿈여울도서관은 내가 찾는 분야의 도서를 잘 갖추고 있다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3명(6.5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2명(4.3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7명(37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8명(17.4%)
  • 16.꿈여울도서관은 전자책, 오디오북 등 전자자료를 잘 갖추고 있다.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3명(6.5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6명(13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20명(43.5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2명(26.1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5명(10.9%)
  • 17.꿈여울도서이 진행하는 문화프로그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.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2명(4.3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2명(4.3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15명(32.6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11명(23.9%)
  • 18.꿈여울도서관에는 내가 참여 했거나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
    • 1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3명(6.5%)
    • 2. 그렇지 않은 편이다
    • 6명(13%)
    • 3. 보통이다
    • 11명(23.9%)
    • 4. 그런 편이다
    • 17명(37%)
    • 5. 매우 그렇다
    • 9명(19.6%)
  • 19.개설을 희망하는 문화프로그램은 무엇인지 적어주세요.(주관식)
  • 20.홈페이지 도서관 서비스 중 많이 이용하는 분야는?(중복 선택 가능)
    • 1. 도서대출서비스(자료검색, 예약, 상호대차 신청 등)
    • 40명(87%)
    • 2. 최근 도서관 소식(알림, 영화상영 등)
    • 5명(10.9%)
    • 3. 도서관 이용에 관한 정보안내
    • 7명(15.2%)
    • 4. 전자도서서비스(e-book, 오디오북)
    • 2명(4.3%)
    • 5. 좌석예약서비스(전자정보실, 열람실)
    • 2명(4.3%)
    • 6. 문화교실 안내 및 신청 이용
    • 13명(28.3%)
    • 7. 독서 증진관련 안내(추천도서, 한도시 한책읽기 등)
    • 2명(4.3%)
  • 21.홈페이지 도서관 서비스 중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? (주관식)
  • 22.일상회복을 위한 위드코로나 대응 도서관 완전정상화 도래 전까지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.
    • 1. 비대면 운영(ZOOM, 밴드, 유튜브 등 활용)
    • 22명(47.8%)
    • 2. 대면, 비대면 병행 운영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3. 대면 운영(강의실)
    • 8명(17.4%)
    • 4. 기타(내용을 적어주세요)
  • 23.귀하가 만일 꿈여울도서관의 사서나 관장이라면 꼭 시도해보고 싶으신 일이 있나요? (언제, 어디서, 누구와, 무엇을, 어떻게....등등)
  • 24.<정보를 찾고 활용하는 능력을 높이는데> 꿈여울도서관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    • 1. 매우 도움됨
    • 20명(43.5%)
    • 2. 도움됨
    • 17명(37%)
    • 3. 다소 도움됨
    • 6명(13%)
    • 4. 별로 도움 안됨
    • 3명(6.5%)
    • 5. 전혀 도움 안됨
  • 25.<새로운 관심사나 아이디어를 얻는 데> 꿈여울도서관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    • 1. 매우 도움됨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2. 도움됨
    • 19명(41.3%)
    • 3. 다소 도움됨
    • 7명(15.2%)
    • 4. 별로 도움 안됨
    • 2명(4.3%)
    • 5. 전혀 도움 안됨
    • 2명(4.3%)
  • 26.<교육 및 학습 기회를 갖는 데> 꿈여울도서관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    • 1. 매우 도움됨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2. 도움됨
    • 18명(39.1%)
    • 3. 다소 도움됨
    • 10명(21.7%)
    • 4. 별로 도움 안됨
    • 5. 전혀 도움 안됨
    • 2명(4.3%)
  • 27.<문학과 예술에 대한 관심에> 꿈여울도서관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    • 1. 매우 도움됨
    • 18명(39.1%)
    • 2. 도움됨
    • 13명(28.3%)
    • 3. 다소 도움됨
    • 12명(26.1%)
    • 4. 별로 도움 안됨
    • 1명(2.2%)
    • 5. 전혀 도움 안됨
    • 2명(4.3%)
  • 28.<최신 정보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> 꿈여울도서관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    • 1. 매우 도움됨
    • 13명(28.3%)
    • 2. 도움됨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3. 다소 도움됨
    • 9명(19.6%)
    • 4. 별로 도움 안됨
    • 6명(13%)
    • 5. 전혀 도움 안됨
    • 2명(4.3%)
  • 29.<학교 과제나 연구, 직장 업무를 수행하는 데> 꿈여울도서관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    • 1. 매우 도움됨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2. 도움됨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3. 다소 도움됨
    • 10명(21.7%)
    • 4. 별로 도움 안됨
    • 2명(4.3%)
    • 5. 전혀 도움 안됨
    • 2명(4.3%)
  • 30.<건강과 삶의 질을 위한 정보를 얻는 데> 꿈여울도서관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    • 1. 매우 도움됨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2. 도움됨
    • 19명(41.3%)
    • 3. 다소 도움됨
    • 7명(15.2%)
    • 4. 별로 도움 안됨
    • 2명(4.3%)
    • 5. 전혀 도움 안됨
    • 2명(4.3%)
  • 31.<여행이나 휴가 등 휴식 관련 정보를 얻는 데> 꿈여울도서관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    • 1. 매우 도움됨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2. 도움됨
    • 14명(30.4%)
    • 3. 다소 도움됨
    • 10명(21.7%)
    • 4. 별로 도움 안됨
    • 4명(8.7%)
    • 5. 전혀 도움 안됨
    • 2명(4.3%)
  • 32.<자녀 양육 및 교육 문제에 관한 도움을 받는 데> 꿈여울도서관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    • 1. 매우 도움됨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2. 도움됨
    • 19명(41.3%)
    • 3. 다소 도움됨
    • 7명(15.2%)
    • 4. 별도 도움 안됨
    • 2명(4.3%)
    • 5. 전혀 도움 안됨
    • 2명(4.3%)
  • 33.<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 데> 꿈여울도서관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    • 1. 매우 도움됨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2. 도움됨
    • 10명(21.7%)
    • 3. 다소 도움됨
    • 11명(23.9%)
    • 4. 별로 도움 안됨
    • 6명(13%)
    • 5. 전혀 도움 안됨
    • 3명(6.5%)
  • 34.책은 나의 사회생활, 개인 역량 계발에 도움이 된다.
    • 1. 매우 그렇다
    • 29명(63%)
    • 2. 그런 편이다
    • 14명(30.4%)
    • 3. 별로 그렇지 않다
    • 1명(2.2%)
    • 4. 전혀 그렇지 않다.
    • 2명(4.3%)
  • 35.나는 꿈여울도서관에서 적절한 환대와 존중을 받고 있다
    • 1. 매우 그렇다
    • 21명(45.7%)
    • 2. 그런 편이다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3. 별로 그렇지 않다
    • 7명(15.2%)
    • 4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2명(4.3%)
  • 36.나는 꿈여울도서관에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성장한다고 느낀다
    • 1. 매우 그렇다
    • 23명(50%)
    • 2. 그런 편이다
    • 20명(43.5%)
    • 3. 별로 그렇지 않다
    • 1명(2.2%)
    • 4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2명(4.3%)
  • 37.나는 꿈여울도서관에서 생각과 표현의 자유를 누린다
    • 1. 매우 그렇다
    • 19명(41.3%)
    • 2. 그런 편이다
    • 18명(39.1%)
    • 3. 별로 그렇지 않다
    • 7명(15.2%)
    • 4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2명(4.3%)
  • 38.나는 꿈여울도서관에서 다양한 사람을 만난다
    • 1. 매우 그렇다
    • 7명(15.2%)
    • 2. 그런 편이다
    • 9명(19.6%)
    • 3. 별로 그렇지 않다
    • 20명(43.5%)
    • 4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10명(21.7%)
  • 39.꿈여울도서관은 머물고 싶은 안전하고 편안한 장소다
    • 1. 매우 그렇다
    • 17명(37%)
    • 2. 그런 편이다
    • 21명(45.7%)
    • 3. 별로 그렇지 않다
    • 4명(8.7%)
    • 4. 전혀 그렇지 않다
    • 4명(8.7%)
  • 41.<모두를 위한 양질의 평생학습 제공에 대한 꿈여울도서관의 지역사회 기여도>를 귀하의 생각에 가장 가까운 번호를 골라 표시해 주세요.
    • 1. 매우 기여함
    • 21명(45.7%)
    • 2. 기여함
    • 14명(30.4%)
    • 3. 다소 기여함
    • 5명(10.9%)
    • 4. 별로 기여하지 못함
    • 4명(8.7%)
    • 5. 전혀 기여하지 못함
    • 2명(4.3%)
  • 42.<지역사회 활성화와 공동체 의식 함양에 대한 꿈여울도서관의 지역사회 기여도>를 귀하의 생각에 가장 가까운 번호를 골라 표시해 주세요.
    • 1. 매우 기여함
    • 14명(30.4%)
    • 2. 기여함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3. 다소 기여함
    • 10명(21.7%)
    • 4. 별로 기여하지 못함
    • 3명(6.5%)
    • 5. 전혀 기여하지 못함
    • 3명(6.5%)
  • 43.<사회적 약자에 대한 기회제공과 사회통합에 대한 꿈여울도서관의 지역사회 기여도>를 귀하의 생각에 가장 가까운 번호를 골라 표시해 주세요.
    • 1. 매우 기여함
    • 12명(26.1%)
    • 2. 기여함
    • 18명(39.1%)
    • 3. 다소 기여함
    • 9명(19.6%)
    • 4. 별로 기여하지 못함
    • 5명(10.9%)
    • 5. 전혀 기여하지 못함
    • 2명(4.3%)
  • 44.<정보불평등 개선에 대한 꿈여울도서관의 지역사회 기여도>를 귀하의 생각에 가장 가까운 번호를 골라 표시해 주세요.
    • 1. 매우 기여함
    • 15명(32.6%)
    • 2. 기여함
    • 21명(45.7%)
    • 3. 다소 기여함
    • 6명(13%)
    • 4. 별로 기여하지 못함
    • 2명(4.3%)
    • 5. 전혀 기여하지 못함
    • 2명(4.3%)
  • 45.<문화적 다양성 수용에 대한 꿈여울도서관의 지역사회 기여도>를 귀하의 생각에 가장 가까운 번호를 골라 표시해 주세요.
    • 1. 매우 기여함
    • 17명(37%)
    • 2. 기여함
    • 19명(41.3%)
    • 3. 다소 기여함
    • 5명(10.9%)
    • 4. 별로 기여하지 못함
    • 3명(6.5%)
    • 5. 전혀 기여하지 못함
    • 2명(4.3%)
  • 46.<지역문화 발전에 대한 꿈여울도서관의 지역사회 기여도>를 귀하의 생각에 가장 가까운 번호를 골라 표시해 주세요.
    • 1. 매우 기여함
    • 15명(32.6%)
    • 2. 기여함
    • 18명(39.1%)
    • 3. 다소 기여함
    • 7명(15.2%)
    • 4. 별로 기여하지 못함
    • 4명(8.7%)
    • 5. 전혀 기여하지 못함
    • 2명(4.3%)
  • 47.<인적사항1> 귀하의 나이는 만으로 어떻게 되십니까?
    • 1. 10대 이하
    • 2. 20대
    • 5명(10.9%)
    • 3. 30대
    • 12명(26.1%)
    • 4. 40대
    • 25명(54.3%)
    • 5. 50대
    • 3명(6.5%)
    • 6. 60대 이상
    • 1명(2.2%)
  • 48.<인적사항2>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?
    • 1. 남자
    • 6명(13%)
    • 2. 여자
    • 40명(87%)
  • 49.<인적사항3> 귀하의 거주지는 어디입니까?(행정동 기준)
    • 1. 심곡동
    • 2. 부천동
    • 9명(19.6%)
    • 3. 중동
    • 4명(8.7%)
    • 4. 신중동
    • 4명(8.7%)
    • 5. 상동
    • 3명(6.5%)
    • 6. 대산동
    • 7. 소사본동
    • 1명(2.2%)
    • 8. 범안동
    • 9. 성곡동
    • 20명(43.5%)
    • 10. 오정동
    • 5명(10.9%)
    • 11. 타 시
  • 50.<인적사항4> 귀하의 직업은 무엇입니까?
    • 1. 초등학생
    • 2. 중학생
    • 3. 고등학생
    • 4. 대학생(원)
    • 4명(8.7%)
    • 5. 회사원
    • 16명(34.8%)
    • 6. 자영업
    • 4명(8.7%)
    • 7. 전문직
    • 8명(17.4%)
    • 8. 전업주부
    • 12명(26.1%)
    • 9. 무직
  • 51.그 밖에 도서관 운영에 참고할 사항이 있으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.(예 : 저시력, 휠체어 사용, 잦은 출장으로 대출기간 연장 희망, 동아리 활동, 자원활동 참여 등등)
담당부서 :
각 도서관
전화번호 :
최종수정일 :
2025-07-02
만족도 양식

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?

맨위로 이동